엔터 관련주들이 최근 리오프닝과 관련하여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되며 힘든 장에서도 비교적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글에는 엔터 관련주 중 대장주인 엔터 4대장과 소규모 엔터사 2개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근 엔터테인먼트 기업 중 최초로 매출 1조를 달성한 하이브를 비롯한 메이저 엔터사와 주가 탄력성이 좋은 비메이저 엔터사에 대해 소개합니다.

 

목차

     

    이 게시물은 엔터 관련주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3분 안에 궁금하신 점에 대한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상단 및 중간에 관련 상품 및 서비스가 나오고 있다면, 아직 기회가 있다는 뜻입니다.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혜택이 마감되기 전,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0 0
    2 1 0 2 1 0 2 1 0 2 1
    :
    5 4 3 2 1 0 5
    9 8 7 6 5 4 3 2 1 0 9

     

     엔터 관련주

    국내 엔터테인먼트 중 대형 기획사라고 할 수 있는 '하이브, 에스엠, JYP, 와이지' 외에도 작지만 경쟁력있는 '알비더블유, 큐브엔터'도 관심갖고 지켜봐야 합니다.

    최근 오미크론 확진자가 10만명을 넘어 폭증하고 있는 가운데 치명률이 낮아지면서 리오프닝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리오프닝이 된다면 가수들의 오프라인 콘선트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고, 이에 따라 엔터 기업들의 실적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엔터 관련주 TOP6

    • 에스엠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 JYP Ent.
    • 하이브
    • 알비더블유
    • 큐브엔터

     

    에스엠

    에스엠-주가-차트
    에스엠 일봉 차트

    에스엠은 글로벌 한류 및 K-POP을 선도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Culture Technology를 창안하고 활용하여 SM Culture Universe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소속 아티스트로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슈퍼엠, WayV, 에스파 등이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주가-차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일봉 차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전속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이용한 용역사업 및 로얄티 사업이며, 이는 아티스트의 영향력 및 스타성에 기반해 수익을 창출하게 됩니다.

    소속 아티스트로는 빅뱅, 블랙핑크, 아이콘, 악동뮤지션, 트레져 등이 있습니다.

     

     

    JYP Ent.

    JYP-Ent.-주가-차트
    JYP Ent. 일봉 차트

    JYP Ent.는 소속 연예인 가수 및 배우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음반, 음원의 제작 및 판매, MD 등 부가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소속 아티스트로는 2PM, Bernard Park, DAY6, TWICE, Stray Kids, ITZY, BOY STORY, NizuU 등이 있습니다.

     

     

    하이브

    하이브-주가-차트
    하이브 일봉 차트

    하이브는 기존 엔터 3대장보다 시작은 늦었지만, 현재 시점에서 가장 큰 엔터사가 된 기업으로 방탄소년단(BTS)의 소속 엔터테인먼트사 입니다.

    방탄소년단 외에도 이현, 범주, 뉴이스트, 세븐틴, 예하나, 성연, 지코 등의 아티스트가 소속되어 있으며, 최근 연 매출 1조를 넘기며 국내 대형 기획사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알비더블유

    알비더블유-주가-차트
    알비더블유 일봉 차트

    알비더블유는 방송제작, 음반제작, 연예기획 및 매니지먼트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소속 아티스트로는 마마무, 원어스 등이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대형 엔터사에 비해 시가총액도 작은 소형주이며, 2021년 11월 상장 이후 지속적으로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최근 주식시장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며 바닥을 다지는 모습입니다.

     

     

    큐브엔터

    큐브엔터-주가-차트
    큐브엔터 일봉 차트

    큐브엔터는 소속 연예인들의 국내 및 해외 음반 기획, 생산, 홍보, 공연, 매니지먼트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MD 등의 활동에서도 직접적인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소속 아티스트로는 비투비, 펜타곤, 아이들, CLC 등이 있습니다.

    큐드엔터 역시 알비더블유와 마찬가지로 시가총액이 작은 소형주이지만, 현재 하락중인 주식시장에서 꽤 견고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엔터 관련주 6개 종목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이 글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